DirectX11

DX11 - Encoded Pixel Shader size doesn't match specified size.

Sorting 2021. 6. 18. 00:59
반응형

DX9 -> DX11 마이그레이션 중 다음 코드에서 에러메세지가 발생했다.

 

// Create the pixel shader
hr = GetDevice()->CreatePixelShader(
	pPSBlob->GetBufferPointer(), 
	pPSBlob->GetBufferSize(), 
	nullptr, 
	&pPixelShader);

Encoded Pixel Shader size doesn't match specified size. 
[ STATE_CREATION ERROR #192: CREATEPIXELSHADER_INVALIDSHADERBYTECODE]

 

아무리 확인해봐도 코드상으로는 잘못된 부분이 없어보였다.

셰이더 모델이 문제인가 싶어,

픽셀 셰이더 버전을 ps_2_0 에서 ps_4_0 으로 변경했더니 

위 문제가 해결되었다.

 

아마도 내가 플래그 중 무언가를 잘못 설정한게 아닌가 싶다.

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 원인을 아시는 분은 답변 부탁 드립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