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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가 만든 클래스(AttackState)에 중단점을 걸어보았더니,
다음과 같은 노티 메세지를 띄우며 중단점이 비활성화 되었다.
메세지 : 중단점이 현재 적중되지 않습니다. 해당 위치를 찾을 수 없음.
왜 이런 현상이 발생할까?
혹시 UDT 라면 모두 발생하는 이슈인가 싶어서,
부모 클래스인 State 클래스의 메소드에도 중단점을 걸어보았다.
그랬더니, State 클래스에는 중단점이 잘 걸리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.
즉, 다음과 같은 상황이었다.
유니티는 아예 "상속받지 않은 클래스" 에 대해서는 중단점이 정상 동작하지만,
UnrealEngine.Object 가 아닌 UDT 를 상속받은 자식 클래스에 대해서는
중단점을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.
해결법은, 최상위 클래스인 State 가 UnrealEngine.Object 를 상속받는 것이다.
이러므로써 AttackState 도 UnrealEngine.Object 로 간주되며
중단점이 정상동작하게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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